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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관 신청 및 승인
1단계-이용기관 신청
이용기관 신청자는 아래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과로 제출
*문서제출시 helpdesk@mydata.go.kr로도 첨부 요망
1. 이용기관 신청서
2. 이용 환경 조사표
3. 묶음정보 이용·해지 신청서
4. 묶음정보 정의서(샘플)
5. 업무구조도(샘플)
2단계-현장실사
1단계 공문 접수 후 승인되어 현장실사 예정 통보를 받은 이용기관은 이용 환경 조사표에
기반하여 현장실사 수행
이용기관 환경조사표 작성 제출시 보안저장소 운영 여부에 자체구축 선택시에만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과로 보안저장소 실사 요청을 별도 공문으로 제출
이용기관 신청자는 기관 내규, 시스템 환경 구성 및 보안 현황 등을 검토
보안저장소 자체 구축시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기능요건을 확인하여 구축
보안저장소 규격
보안저장소 체크리스트
보안저장소 실사 요청 절자
3단계-이용기관 심사
심의위원회 심의
제출한 자료 및 기관 현장실사 결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의위원회의 심의 수행
심사 결과 통보
신청한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서면으로 통보되며, 승인 여부와 승인 거절 시 거절 사유가 포함
4단계-승인완료
이용기관 승인시 업무포털을 활용하기 위해 우측
이용기관 담당자 등록
확인
기관 담당자등록
공동인증서 등록
첫 방문 시 [공동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
공동인증서를 등록한다.
공동인증서 등록2
양식에 맞게 작성 후 등록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창을 생성한다.(프로그램설치 필요)
공동인증서 선택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등록한다.
추가정보 입력
사용자정보와 기관정보를 입력한다.
승인완료
이용기관 승인시 이용기관담당자 등록도
승인되어 업무포털 메인페이지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