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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관 신청 및 승인

1단계-이용기관 신청

이용기관 신청자는 아래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과로 제출
*문서제출시 helpdesk@mydata.go.kr로도 첨부 요망
1. 이용기관 신청서 2. 이용 환경 조사표 3. 묶음정보 이용·해지 신청서 4. 묶음정보 정의서(샘플) 5. 업무구조도(샘플)

2단계-현장실사

  • 1단계 공문 접수 후 승인되어 현장실사 예정 통보를 받은 이용기관은 이용 환경 조사표에
    기반하여 현장실사 수행
  • 이용기관 환경조사표 작성 제출시 보안저장소 운영 여부에 자체구축 선택시에만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과로 보안저장소 실사 요청을 별도 공문으로 제출
  • 이용기관 신청자는 기관 내규, 시스템 환경 구성 및 보안 현황 등을 검토
  • 보안저장소 자체 구축시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기능요건을 확인하여 구축
  • 보안저장소 규격 보안저장소 체크리스트 보안저장소 실사 요청 절자

3단계-이용기관 심사

심의위원회 심의제출한 자료 및 기관 현장실사 결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의위원회의 심의 수행 심사 결과 통보신청한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서면으로 통보되며, 승인 여부와 승인 거절 시 거절 사유가 포함

4단계-승인완료

이용기관 승인시 업무포털을 활용하기 위해 우측 이용기관 담당자 등록 확인

기관 담당자등록

로그인화면
공동인증서 등록첫 방문 시 [공동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
공동인증서를 등록한다.
이용기관인증서등록
공동인증서 등록2양식에 맞게 작성 후 등록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창을 생성한다.(프로그램설치 필요)
인증서로그인
공동인증서 선택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등록한다.
정보입력
추가정보 입력사용자정보와 기관정보를 입력한다.
정보입력
승인완료이용기관 승인시 이용기관담당자 등록도
승인되어 업무포털 메인페이지 이용 가능